(주)구도디앤씨 문상동 대표, 심폐소생술로 생명 구하고 사회적 책임 다해
- Together / 이경희 기자 / 2024-11-26 23:19:49
(주)구도디앤씨 문상동 대표는 국제라이온스협회 행사 중 버스 기사가 갑작스러운 심정지로 위급한 상황에 처하자, 즉각적인 심폐소생술로 소중한 생명을 구했다. 문 대표는 중부소방서 의용소방대 부대장으로 활동하며 평소 심폐소생술 교육을 꾸준히 받아왔다.
(주)구도디앤씨는 2019년 설립된 부동산 개발 및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문 대표는 "사람과 공간을 연결하며, 가치를 창출하는 최고의 파트너"라는 비전 아래 회사를 이끌고 있다. 분양 및 입주 촉진 서비스, 지식산업센터 및 상업시설 활성화 등 다양한 사업을 통해 부동산 가치를 극대화하고 있는 구도디앤씨는 이번 사건을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임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문 대표는 과거 비슷한 상황에서 적절히 대처하지 못해 후회한 경험을 바탕으로 심폐소생술 교육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누구에게나 예상치 못한 상황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해 소중한 생명을 살리는 데 기여해야 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생명을 살리는 일에 앞장설 것을 다짐했다.
중부소방서는 문 대표의 사례를 통해 심폐소생술 교육의 중요성을 다시 한번 강조하며, 시민들에게 심폐소생술 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하여 응급 상황 대처 능력을 향상시키는 데 힘쓸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