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공유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 실무교육 실시
-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2 09:15:12
![]() |
| ▲ 군포시, 공유재산 역량 강화를 위한 직원 실무교육 실시 |
군포시가 지난 18일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부서별 공유재산 업무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행정 자산의 효율적 관리와 실무자의 전문성 강화를 위한 ‘2026년 찾아가는 공유재산 실무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최근 공유재산 관련 법령의 빈번한 개정과 다양화되는 행정 수요에 발맞춰 실무자들이 어렵게 느끼는 공유재산 관리 처분 기준을 명확히 이해하고 업무 수행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착오를 최소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소속 전문 강사를 초빙해 3시간 정도 진행됐으며, ▲공유재산 법령 및 제도의 이해 ▲취득·처분 및 대부·사용허가 절차 ▲실태조사 방법 및 유휴 자산 활용 방안 ▲변상금 부과 및 소송 대응 등 실무에 즉시 적용 가능한 사례 중심의 강의가 진행됐다.
특히, 대부 계약 체결 시 유의 사항과 무단 점유지에 대한 조치 등 현장에서 자주 발생하는 고충 사안에 대해 구체적인 사례중심의 강의로 참석 직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유진숙 회계과장은 “공유재산은 주민의 세금으로 조성된 소중한 공공 자산인 만큼, 철저하고 투명한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이번 교육을 통해 담당 직원들의 직무 역량을 한 차례 끌어올려, 재산 관리 누락을 방지하고 행정의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군포시는 앞으로도 공유재산의 가치를 높이고 체계적인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매년 정기적인 실무 교육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