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디자인인력지원사업 참여 기업 모집

경제/산업 / 순정우 / 2018-03-12 17:38:12
  • 카카오톡 보내기
디자인 인력 지원으로 기업의 혁신성장과 일자리 창출 돕는다

(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디자인진흥원은 2018년 중소중견기업 디자인인력지원사업 참여 기업을 모집한다.


산업부는 2013년부터 디자인 투자 시 발전가능성이 높은 중소중견기업을 대상으로 디자인 전문인력 채용연계 및 인건비 보조(기준 급여의 50% 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올해 지원 기업분야 및 지원 디자인 인력 범위, 급여기준 등을 개편해 보다 다양한 기업과 인력이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대상기업을 중소중견기업 중심에서 사회적 경제 기업, 스타트업 등으로 확대하고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경력직뿐만 아니라 신입직 분야도 신설하여 지원한다.


또한 ‘18년 최저시급 상승(전년대비 16.4% 상승)에 따라 일부 직급의 최저 급여기준을 상향 조정


산업부 관계자는 “최근 많은 글로벌 기업과 대기업들은 디자인을 기업 성장을 위한 혁신전략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으나 우리 중소기업들의 디자인 활용률은 16%로 선진국 대비 1/3 수준”이라며 * (주요국 디자인 활용률) 영국 55%, 독일 48%, 네덜란드 43% 등 ㅇ “동 사업을 통해 중소기업들이 디자인을 경험하고 적극 활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더불어 지원 인력의 정규직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에도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한국디자인진흥원 홈페이지를 참고해 30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올해는 신청 기업 중 40개를 선정할 예정이며 기업 선정 후 개별 기업이 원하는 분야의 디자인 인력을 별도로 선발해 매칭할 계획이다.


또한 선정된 기업 및 인력에 대해서는 디자인 인식 제고 및 역량강화, 중소기업에 대한 이해제고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도 지원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