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용 집유 판결 '정형식 판사 판결 특별감사' 국민청원 잇따라
- 경제/산업 / 김담희 / 2018-02-06 08:50:59
이재용 삼성부회장의 항소심에서 집유 판결을 내린 정형식 부장판사의 특별감사 요구 글이 게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사진=청와대 홈페이지 캡쳐] |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이재용 삼성전자 부회장이 1심 선고를 뒤집고 집행유예 판결을 받은 가운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판결을 맡은 정형식 부장판사의 특별감사를 요구하는 등 항의 글이 게재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5일 청와대 홈페이지 국민청원 게시판에는 '정형식 판사에 대해서 이 판결과 그동안 판결에 대한 특별 감사를 청원합니다!!!'라는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
청원자는 "국민의 돈인 국민연금에 손실을 입힌 범죄자의 구속을 임의로 풀어준 정형식 판사에 대해서 이 판결과 그동안 판결에 대한 특별 감사를 청원합니다"라고 주장했다.
이어 "국민의 상식을 무시하고 정의와 국민을 무시하고 기업에 대해 읊조리며 부정한 판결을 하는 이러한 부정직한 판결을 하는 판사에 대해서 감사가 필요합니다"라고 청원했다.
청원 참여 인원은 게재 하루만인 현재(6일 오전 8시 45분쯤) 4만9000명에 이르고 있다.
한편 정형식 판사는 5일 삼성전자 부회장의 항소심에서 한국동계스포츠영재센터 후원금과 재산국외도피 부분을 무죄로 판시하면서 징역 2년 6개월에 집행유예 4년을 선고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