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부, 아시아 최대 규모 '2018 드론쇼 코리아' 개최

경제/산업 / 순정우 / 2018-01-25 15:38:16
  • 카카오톡 보내기
부산 벡스코서 100개 기업·200개 드론 참가
지난해 열린 드론쇼 코리아 전시장 모습.[사진=드론쇼 코리아]

(이슈타임 통신)순정우 기자=산업통상자원부는 부산광역시와 25일 부터 이틀 동안 벡스코에서 아시아 최대 규모의 드론전문 전시회 ‘2018 드론쇼 코리아’를 개최한다.


매년 개최되는 본 행사는 이번이 3회째로 △ 100여개 기업이 참여하는 드론 전시회, △ 국내·외 유명인사들이 참여하는 국제 컨퍼런스, △ 드론업계-수요기관간 매칭 상담회, △ 드론기업들의 투자자금 마련을 지원하는 투자유치 포럼, △ 드론실증·인력양성사업 성과발표회, △ 일반인들이 직접 드론을 제조·비행을 체험하는 이벤트 등 다양하다.


국내 100여개 기업이 200여개의 드론과 관련제품을 전시할 계획으로 비행제어, 충돌회피, 고강도 경량소재 등 새로운 기술을 접목하여 안정성과 비행시간이 크게 향상시켰을 뿐만 아니라 자율비행, 군집비행 등이 가능한 최첨단 드론 등이 소개할 예정이다.


LG유플러스는 5세대 통신망을 연결하여 드론 위치정보를 실시간으로 파악하고, 목적지를 입력하면 드론 이륙에서 비행, 귀환까지 전 과정 자율주행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드론 관제시스템’을 소개했다.


기존에는 비행도중 촬영한 사진이나 영상을 저장하는 별도의 장치가 필요했으나, 동 관제시스템에서는 드론으로 촬영하는 고화질 영상을 실시간으로 아이피티비(IPTV)에서 확인 가능하다.


또한 올해 드론을 활용한 입체(3D) 지도와 실시간 드론길 안내시스템 등을 개발할 계획이며, 이를 바탕으로 향후 운수·물류서비스(드론택배·긴급물자배송), 재해취약지역 안전점검, 보안·환경 모니터링 등 다양한 분야로 드론 서비스사업 진출 계획을 밝혔다. 육군은


드론봇(드론+로봇) 복합전투체계를 도입하기 위해 올해 드론봇 운용인력 모집 및 드론봇 전투단을 창설할 예정으로, 이번 전시회에 처음으로 홍보부스를 운영하면서 민간의 우수한 기술과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다.


국립수산과학원 등은 수중 드론 등 해양드론의 미래 청사진을 제시하는 ‘해양특별관’을 운영할 예정이다. 주한 덴마크 대사관에서는 덴마크 드론 연구기관 및 기업들과 ‘덴마크관’을 구성하고, 국내 드론업계들과 교류오찬을 마련하는 등 한국-덴마크 드론산업 협력 확대하기로 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