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실사용자 수 6억 명 돌파

국제 / 박혜성 / 2016-12-17 13:28:42
  • 카카오톡 보내기
월간 실사용자수 6개월 만에 1억명 증가
인스타그램이 실사용자 수 6억 명을 돌파했다.[사진=인스타그램]

(이슈타임)김미은 기자=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SNS 인스타그램이 실사용자 수 6억 명을 돌파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파이낸셜타임스는 사진·동영상 공유 플랫폼인 인스타그램의 월간 실사용자수(MAU)가 6개월 만에 1억 명 늘어났으며, 불과 2년 만에 2배로 폭증했다고 보도했다.

한때 조심스럽게 치장하고, 필터링한 네모난 형태의 사진을 게시하는 공간으로 알려졌던 인스타그램은 직사각형이나 비디오 등 새로운 포맷으로 영역을 넓힌 데 이어 최근에는 24시간 내에 사라지는 라이브 스트림까지 도입했다.

또한 같은 젊은 이용자를 타깃으로 하는 경쟁사 스냅챗이 부상하자 24시간 내에 콘텐츠가 사라지게 하는 스냅챗의 전술을 일상생활을 공유하기 위해 새로 출시한 ·스토리·에서 모방하면서 하루 실사용자 1억 명을 달성하기도 했다.

케빈 시스트롬 인스타그램 공동설립자 겸 CEO는 스냅챗에서 ·스토리스·의 포맷을 빌려왔다는 것을 자인하면서 원래 포맷보다 서비스를 더 확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하루 아침에 갑자기 1억 명이 새로운 포맷을 쓰기 시작한다면 무시할만한 것이 아니다·라면서 ·이에 투자해야 한다·고 밝혔다.

아울러 인스타그램은 스냅챗이 내년 3월 기업공개(IPO)를 앞둔 것을 의식하며 긴장의 수위를 높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지난 2012년 페이스북에 10억 달러에 인수된 인스타그램은 점점 더 모회사 매출 기여를 확대하고 있다. 인스타그램의 광고주는 6개월 만에 2배로 늘어나 50만 곳에 육박한다.

이제 전 세계 200여 개국의 마케팅 담당자들은 인스타그램 광고를 살 수 있으며, 내년부터는 광고채널로서 인스타그램 활용이 트위터를 넘어설 것이라고 시장조사업체 이마케터는 추산했다.
·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