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철수 의원 향한 이희호 여사의 당부 "꼭 정권교체 하시라"…"사실 아니다"
- 경제/산업 / 박혜성 / 2016-01-07 10:48:10
김대중 전 대통령 3남 홍걸씨 "어머니는 그런 말씀 하신 적 없다"
(이슈타임)박혜성 기자=이희호 여사가 안철수 의원에게 "꼭 정권교체 하시라"는 말을 했다는 언론 보도를 김대중 전 대통령의 3남 홍걸씨가 공식 부인했다. 앞서 한 매체는 지난 4일 안 의원이 이희호 여사와 비공개 회동을 가진 당시 이 여사가 안 의원에게 "이번에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뭔가 이뤄질 수 있는 희망을 느꼈다. 꼭 주축이 돼 정권교체를 하시라"는 말을 했다고 단독 보도했다. 그러나 이 보도를 접한 홍걸씨는 지난 6일 "어머니께 직접 확인한 결과 어머니는 안 의원의 말씀을 듣기만 했을 뿐 다른 말씀을 하신 적이 없음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그는 또한 "사실과 다른 보도 내용에 대해 어머니께서는 어이가 없어 했다. 어머니 뜻과 전혀 다르게 보도된 데 대해 매우 유감스럽게 생각했다"며 "해당 언론에 관련 보도를 정정해줄 것을 요청한다"고 말했다. 한편 홍걸씨의 발언이 보도되자 더불어민주당은 기자간담회를 열고 "무슨 정치적 의도가 있었겠지만 대단히 적절치 않은 언론플레이"라며 안 의원 측을 강하게 질타했다.
이희호 여사가 안철수 의원에게 "꼭 정권교체 하시라"고 당부한 것은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다.[사진=연합뉴스 TV]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