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만원대 샤오미폰 판매 중단에 의견 '분분'

금융 / 박사임 / 2016-01-06 16:44:27
  • 카카오톡 보내기
6만 원대 중국 스마트폰인 샤오미(小米) '홍미노트3'
샤오미(小米) 홍미노트3 [사진=연합뉴스]

(이슈타임)박상진 기자= 6만 원대 중국 스마트폰인 샤오미(小米) 홍미노트3 의 국내 판매 중단 소식에 6일 온라인 반응은 다양하게 갈라졌다.

다수 누리꾼은 통신서비스업체 KT가 홍미노트3 판매에 대한 법률적 검토를 이유로 판매 중단을 요청했다는 인터파크 설명에 의구심을 품은 채 저가 스마트폰 판매를 막지 말라고 요구했다.

네이버 아이디 moon**** 는 국민이 싸고 좋은 제품을 살 기회를 박탈하지 마라 고 밝혀 많은 이의 추천을 받았다.

일부는 홍미노트3 판매 중단에 국내 단말기 제조업체들의 외압 이 작용하지 않았겠느냐고 추측했다.

더 좋은 제품으로 경쟁할 생각은 안 하고 유통망 차단 방해나 하는 국내 단말기 업체 (네이버 아이디 shor_**** ), 제품 잘 만들 생각은 안 하고 국민을 우물 안 개구리 만들려 하니 발전이 없다 (네이버 아이디 rlaq*** )는 의견이 이어졌다.

그러나 샤오미가 잇따른 특허 침해 소송에 휘말린 점을 지적하면서 샤오미의 국내 진출에 반감을 드러내는 이들도 적지 않았다.

네이버 아이디 tray**** 는 (KT가 말한) 법률적 문제는 (샤오미가) 특허 문제로 고소당해 그런 것 이라고 주장하면서 한국에서 판매금지하면 (제조사) 압력 탓이 아니라 특허를 무단 도용한 샤오미 잘못 이라는 의견을 내놓았다.

같은 포털 아이디 suki**** 는 어떻게 이 나라는 자국 기업들에는 잔인하다 할 정도로 엄격하면서 샤오미가 특허 문제로 여러 나라에 진출 실패했는데 괜히 무(無)논리로 기업들 깎아내리기 바쁘다 고 말했다.

한편 트위터 아이디 estima7 는 샤오미가 가성비는 높지만, 품질은 별로라서 화웨이가 낫다는 말도 중국에서 많이 들린다 면서 한국에 자연스럽게 들어오게 해서 국내 제조사들이 분발케 하는 게 좋을 것 같다 는 의견을 내놓기도 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