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로 이순신 장군부터 우주까지…레고코리아의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4'

금융 / 이슈타임 / 2014-11-26 17:43:00
  • 카카오톡 보내기
NULL

레고코리아(www.lego.com/ko-kr)는 다음달 6일부터 14일까지 서울 삼성동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4’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레고코리아가 후원하는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4'는 국내 대표 레고 커뮤니티인 ‘레고당’과 ‘브릭나라’, ‘브릭스월드’, ‘브릭인사이드’가 주최하는 커뮤니티 연합 창작 전시회다.


레고를 활용한 창작 문화를 대중에게 알리고자 지난해 10월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3’으로 첫 선을 보였으며, 당시 행사 기간 4일 동안 약 8000여명이 관람했다.


이번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4’는 커뮤니티 회원의 창작품을 만날 수 있는 ‘전시존’과 관람객들이 브릭으로 작품을 만들어 볼 수 있는 ‘창작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존’ 등으로 구성됐다.


지난해에 비해 관람객들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메인 프로그램인 ‘창작품 전시존’에서는 가로와 세로 길이 3m가 넘는 초대형 디오라마, 높이 15mm의 초소형 창작품 등 레고 커뮤니티 회원들이 직접 제작한 다양한 스케일의 창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로봇이나 우주, 빌딩, 기차, 함선, 이순신 장군 등 다양한 주제의 창작품도 전시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에는 관람객이 참여하는 ‘자유 창작존’과 ‘브릭포토존’, ‘레고 디자이너와의 만남’을 새롭게 운영한다.


‘자유 창작존’은 준비된 테이블에서 브릭으로 자유롭게 창작품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며, ‘브릭포토존’은 레고 베이스 플레이트로 제작된 벽면에 브릭으로 자신만의 창작품을 조립해보는 새로운 개념의 포토존이다. 레고 본사의 한국계 디자이너 성혜준씨를 초청해 일반인 대상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매일 현장사진을 SNS에 공유한 관객 대상으로 선물을 증정하는 ‘현장 SNS 이벤트’를 비롯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브릭코리아 컨벤션 2014’는 다음달 6일~13일 오전 10시30분부터 오후 8시까지, 행사 종료일인 14일은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무료 관람이며, 문의는 레고코리아 고객센터(080-022-3780)로 하면 된다.


레고코리아 관계자는 “해외에 비해 비활성화된 국내의 레고 창작 활동과 창작품을 대중에게 알리고, 레고 조립을 통한 즐거움을 공유하기 위해 국내 최대의 레고 동호회원들과 함께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전세계에서 한국에서만 볼 수 있는 한국적인 창작품 등 다양한 볼거리를 마련했으며, 어린이와 성인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강화해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추천한다”고 말했다.




스피커 창작품(사진제공=레고코리아)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