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성군-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맞손’… 관광으로 성장하는 장성 만든다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5-02-05 18:29:33
  • 카카오톡 보내기
5일 업무협약…‘장성 방문의 해’성공 운영 위해 협력키로
▲장성군-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 ‘맞손’… 관광으로 성장하는 장성 만든다 (사진제공=장성군)
[전남=프레스뉴스] 박정철 기자=장성군이 5일 군청 상황실에서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장성군과 한국관광공사는 오프라인 홍보 마케팅 추진 장성관광 활성화 공동 홍보지원 방문객 유치 등 장성 방문의 해성공 운영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

 

장성군 고유의 관광자원을 활용한 관광상품 개발 협력 등도 협약에 포함돼 있어 눈길을 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이번 한국관광공사 광주전남지사와의 협약이 품격 있는 관광도시로 나아가는 데 일조할 것이라며 성공적인 장성 방문의 해운영을 통해 관광으로 성장하는 장성군을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장성 방문의 해는 유네스코 세계유산 필암서원, 축령산, 백양사, 장성호, 황룡강 등 군의 주요 명소를 무대로 펼쳐지는 관광 프로젝트다. 오는 4월 장성 최초로 열리는 전남체전전남장애인체전 개최에 발맞춰 ‘1000만 관광시대를 열기 위해 기획됐다.

 

맞춤형 관광택시 운영, 스탬프 투어, 구석구석 라이브 버스킹 등 다양한 콘텐츠가 연중 운영된다. 양대체전과 길동무 꽃길축제, 황룡강 가을꽃축제 기간인 4510월은 장성 방문의 달로 정하고 영수증 이벤트등 지역상권 활성화 행사를 풍성하게 준비한다.

 

최근에는 공모를 통해 다시 찾는 장성, 2025 설렘의 해를 공식 표어로 확정해 주목받았다. 군은 오는 20일 김대중컨벤션센터 4층 컨벤션홀에서 ‘2025 장성 방문의 해 선포식을 가질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