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지난달 31일 진주시 홍보단 현장학습

경남 / 정호일 기자 / 2023-09-03 16:59:08
  • 카카오톡 보내기

▲ 진주시청 전경(사진=진주시 제공)

[프레스뉴스] 정호일 기자= 진주시는 지난달 31일 진주시 SNS 홍보단과 진주관광 홍보요원 43명이 참석한 가운데 홍보단 현장학습을 실시했다.


진주시 SNS 홍보단은 진주시 공식 SNS 채널에 시정소식을 널리 알리는 역할과 진주관광 홍보요원은 축제장 관광 안내부스 봉사, 타 시군 축제장 방문 홍보 등을 통해 관광객을 유치하는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올해 현장학습에는 1943년생부터 2000년생까지 폭넓은 연령층이 참석하고 진주시 SNS 홍보단과 진주관광 홍보요원이 함께해 그 의미를 더했다.


이날 참가자들은 진주시립이성자박물관을 방문하여 꽃과 새를 주제로 하는 ‘한국 채색화의 흐름Ⅱ’ 특별전을 둘러본 후 LH 토지주택박물관의 우리나라 거주문화 역사를 관람했다.


그리고 도심 속 농촌체험시설 두메실 농업테마파크의 선인장, 다육, 열대작물을 둘러보며 힐링 시간을 가졌고 월아산 우드랜드 목공체험장에서 편백 도마 우드버닝 체험을 마지막으로 일정을 마무리했다.


이날 참석한 진주시 SNS서포터즈 김수진 씨는 “몰랐던 우리 시의 관광지와 시책을 직접 접하고 주변에 알릴 수 있게 되어 굉장히 뿌듯하다. 홍보단 현장학습을 통해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며 소감을 말했다.


조규일 진주시장은 “진주시 SNS 홍보단과 진주관광 홍보요원은 진주시 홍보라는 하나의 목표를 가지고 활동하는 우리시 대표 홍보요원으로 앞으로도 소통과 정보공유를 통해 찾고 머물고 싶은 진주시가 될 수 있도록 함께해 줄 것”을 당부했다.

 

gihee233@naver.com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