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준현 의원, 연석회의 통해 지역 현안 논의

대전/충남/세종 / 임규모 / 2022-12-05 16:26:47
  • 카카오톡 보내기
3일 세종을 지역위원회 연석회의 개최
▲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 강준현 국회의원이 지난 3일 세종을 지역위원회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사진=강준현의원실 제공)

[프레스뉴스] 임규모 기자= 더불어민주당 세종시을 강준현 국회의원이 지난 3일 세종을 지역위원회 연석회의를 개최하고 다양한 지역 현안을 논의했다.

 

강 의원 주재로 진행된 이날 연석회의에는 세종을 지역위원장과 각 지역 당원협의회장, 지역구 시의원들이 참석했다.

 

회의는 이태원 참사 진상규명 국민서명운동본부 서명운동, 더불어민주당 세종시당 창당 10주년 기념식, 당원 참여 국회 방문, 민주당 굿즈 제작 판매, 강준현의 마을국회 프로그램 등을 포함해 최근 진행됐던 주요 행사와 사업에 관한 소회와 결과에 대한 보고로 시작됐다.

 

강 의원이 확보한 2022년 행안부 특별교부세 28억을 포함해 교육부 특별교부금 60억 등의 확보 과정과 기대 효과 등에 대한 설명도 이어졌다.

 

또 국회 세종의사당과 대통령 세종집무실과 같은 국가적 과제에 대한 진행 상황과 차후 추진 계획은 물론 세종 스마트 국가 산단 및 공공택지지구 등과 같은 주요 지역 현안에 대해서도 함께 내용을 공유하고 논의했다.

 

강준현 의원은 “세종시민들께 무엇보다 중요한 관심사인 지역에 대한 현안을 함께 공유하고 열린 토론을 통해 이를 논의하는 과정에서 의정활동의 새로운 방향이 제시된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연석회의를 더욱 자주 마련해 지역에 계신 여러 시민과 당원의 말씀을 경청하고 지역 발전을 위해 헌신하는 의정활동에 집중하겠다”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