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

광주/전남 / 양선화 기자 / 2022-02-15 12:33:48
  • 카카오톡 보내기
6개월간 3차례 무료 건강검진…손목밴드와 신체정보 연동 1:1 맞춤 관리

[전남=프레스뉴스] 양선화 기자= 진도군이 스마트폰 앱을 통해 맞춤형 건강관리를 돕는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실시하며, 이사업 참여자 6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진도군, 맞춤형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자 모집(사진제공 = 진도군)

 

15일 진도군에 따르면 비대면 ‘모바일 헬스케어’는 모바일 앱과 손목밴드 연동을 통해 어디서나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 사업이다.

만성질환 예방과 건강수명 연장을 위한 ‘모바일 헬스케어’ 참여 대상자는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

신청자격은 20세에서 64세 이하 관내 거주자이며, 혈압과 혈당, 허리둘레, 중성지방, HDL·콜레스테롤 등 건강위험 요인이 많은 사람을 우선 선정한다.

다만, 고혈압, 당뇨 등 질병을 진단받거나 해당 질환의 치료를 위해 약물을 복용하는 경우에는 참여할 수 없다.

참여자는 스마트폰과 연동되는 손목밴드 형태의 디바이스를 무상 제공받게 되며, 6개월간 ‘모바일 헬스케어’ 전문팀(의사, 영양사 등)의 개별 맞춤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는다.


2020년 10월 1기를 첫 시작으로 올해 3기 모집을 추진하는 이 사업은 참여자들의 호응도와 만족도가 매우 높아 재신청을 요청하는 사례가 많다고 한다.


하지만, 진도군은 더 많은 군민들에게 서비스 지원을 주고자 중복지원을 제한하고 있다.

특히 총 3회의 무료 건강검진이 제공되며, 어플 활동도가 높고, 미션 수행력이 우수한 참여자에게는 소정의 상품(진도아리랑상품권)도 지급할 계획이다.

진도군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의 장기유행으로 대면 서비스가 제한되는 상황에서 비대면 건강관리가 가능한 모바일 헬스케어 사업을 통해 건강하고 행복한 진도군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