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실내 공공체육시설 5월 11일부터 단계적 개방
- 전국 / 이슈타임 / 2020-05-11 13:26:16
파주시, 실내 공공체육시설 5월 11일부터 단계적 개방
파주시는 지난 6일부터 사회적 거리두기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됨에 따라 실내 체육시설을 11일부터 단계적으로 개방한다고 밝혔다.
11일 우선적으로 운영 재개되는 시설은 감염병 위험이 상대적으로 낮은 배드민턴, 탁구, 실내체육관 등 총 7개소다.
밀폐형 다중이용 프로그램이 많은 스포츠센터 5개소는 감염병 잠복기간을 고려해 사회적 거리두기 종료일인 5월 5일부터 14일 후인 오는 19일부터 운영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다만 실내체육시설 개방에 따른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시설 내 비말감염 위험이 높은 샤워장과 탈의실은 감염병 위기단계 하향 시 까지 잠정폐쇄한다.
시는 운영 재개에 앞서 모든 실내체육시설에 대해 집중방역 및 소독을 실시하는 한편 시설별 수탁사를 통한 소독방역 및 적외선체온계를 이용한 발열체크, 출입자 명부 작성으로 코로나19 유증상자의 체육시설 출입을 엄격히 제한하기로 했다.
또한 관리 시설별 세부 방역지침 및 이용자 준수사항 안내문 비치, 생활 속 거리두기 현수막 게시를 통해 체육시설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방역과 일상생활을 양립하기 위해 생활 속 거리두기가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주민홍보 활동을 할 예정이다.
5월 11일 운영재개에 맞춰 이용자 발열체크 및 마스크 착용 출입자 명부 작성 고열 등 코로나19 유증상자 이용금지 운동 중 마스크 착용 등이 지켜질 수 있도록 현장점검 및 지도를 강화한다.
최종환 파주시장은 "이번 실내체육시설 운영재개 결정은 그 동안 사회적 거리두기를 통해 보여준 파주시민 모두의 성숙된 의식이 보여준 성과“라며 ”그 간의 노력이 헛되지 않도록 개인위생 수칙과 생활 속 거리두기 세부 방역지침을 반드시 준수해 달라”고 당부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