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국회 / 프레스뉴스 / 2022-12-29 19:15:26
  • 카카오톡 보내기
경기도 곳곳의 사각지대를 아우르는 의정활동 펼칠 것
▲ 장민수 의원, 2022년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 수상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는 12월 26일 2022년 행정사무감사를 빛낸 의원으로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을 선정해 시상했다.

이번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행정사무감사 우수의원은 도정에 대한 날카로운 지적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정책 제안으로 도민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한 공이 큰 의원을 선정했다.

장민수 의원은 이번 행정사무감사에서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소관 7개 기관을 대상으로 △가정 밖 청소년과 자립준비청년 간 지원 격차 해소 촉구 △31개 시군을 아우르는 경기도 1인 가구 정책 적극 추진 요청 △다양한 환경의 청소년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는 청소년수련원 역할 마련 △경기도여성비전센터, 홍보 채널 관리 및 사업 참여자 확충방안 모색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의 수세적인 업무태도 시정 요구 등 날카로운 질의와 함께 여성가족 및 평생교육분야 전반에 걸친 참신한 대안까지 제시하며 내실 있는 행정사무감사 활동을 펼쳤다는 평을 받았다.

장 의원은 “이번 수상을 통해 좀 더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란 무엇인가 고민하고, 경기도 곳곳의 사각지대까지 다가설 수 있는 의정활동을 펼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끝으로, 장 의원은 “다사다난했던 2022년은 정치의 역할과 중요성을 절감했던 시기”였다며 “2023년 경기도의회는 경기도민의 지엄한 뜻을 잘 새겨 협치의 모범사례가 될 것을 약속드린다”고 새해 인사를 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