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보증기금, 혁신성장·일자리 창출 지원

기획/특집 / 김혜리 / 2018-07-27 10:49:46
  • 카카오톡 보내기
사회적경제기업 임팩트 프로젝트 추진 등 21개 추진과제 선정
<사진=이슈타임DB>

(이슈타임)김혜리 기자=신용보증기금이 혁신성장을 위해 미래신산업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신용보증기금은 지난 26일 대구 동구 본사에서 신보혁신위원회를 개최하고 정부혁신을 뒷받침할 `신보 혁신 추진계획`을 확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신보는 이번 계획에서 `국민 참여와 상향식 혁신을 통한 국민 삶의 질 제고`를 비전으로 수립하고, 7대 전략과제와 21개 추진과제를 마련했다.


신보는 7대 전략과제 중 ▲ 고유업무의 공공성 제고 ▲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 ▲ 혁신성장 뒷받침을 중점과제로 선정하고 한국 경제의 패러다임 전환에 앞장설 계획이다.


우선 신보는 `고유업무의 공공성 제고`를 위해 사회적경제기업 임팩트 프로젝트를 추진하고, 재도전 생태계 조성과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또 `소득주도·일자리 중심 경제 선도`를 위해 고유사업을 통한 민간부문 일자리 창출에 나서고, 일자리 중심의 보증심사체계를 도입해 정부의 일자리 중심 경제를 지원할 방침이다.


신보는 `혁신성장 뒷받침`을 위한 노력도 강화한다. 8대 선도사업과 4차 산업혁명 분야 등 미래신산업 영위 기업에 대한 다각화된 지원방안을 마련하는 한편, 우수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프로그램을 확대하고 민간 벤처캐피탈(VC) 및 액셀러레이터 등과의 협업 네트워크도 확대할 계획이다.


윤대희 신용보증기금 이사장은 “이번 혁신 추진계획은 국민·고객·신보 임직원이 함께 마련한 것으로 계획을 차질 없이 실행해 국민에게 신뢰받고,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주도하는 공공기관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