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영민 장관,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 강연
- 경제/산업 / 곽정일 / 2018-07-19 10:36:58
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장관.<사진=유영민 장관 SNS> |
(이슈타임)곽정일 기자=유영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 장관이 부산에서 '4차 산업혁명과 한국의 미래'라는 주재로 강연을 한다.
부산시는 오는 23일 오후 해운대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4차산업 관련 유관기관 및 전문가와 학생·시민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4차 산업혁명 성공전략 컨퍼런스'를 개최한다고 19일 밝혔다.
부산시와 한국클라우드협회, 부산정보산업진흥원이 공동 개최하는 이 컨퍼런스는 각계 전문가의 다양한 시각으로 4차 산업혁명 시대 도래에 따른 정책방향과 산업 발전 방향을 전망하고, 의견을 수렴해 구성원들 간 공감대를 형성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행사에서 유영민 장관은 '4차 산업혁명과 대한민국의 미래'를 주제로 기조강연을 한다.
이어 이대식 부산대 교수의 '부산 경제의 새로운 비전과 전략' ▲ 이치형 서울디지털재단 이사장의 '서울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전략' ▲ 박명흠 지방분권개헌국민행동 의장의 '4차 산업혁명과 분권' ▲ 고영삼 동명대 교수의 '지능형 전자정부와 시정혁신' 등의주제발표 와 토론이 열릴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4차 산업혁명 대응 정부 정책방향을 소개하고 부산형 스마트시티, 신산업 육성전략, 클라우드 플랫폼 확보 전략, 블록체인과 실생활의 변화 방향 등 전문가 초청 강연과 토론을 통해 각계의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기획됐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새로운 산업발전 전략을 마련해 부산의 산업 체질 변화와 혁신을 가속시키는데 큰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