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디스플레이, OLED조명 안전규격 시험소 인증 획득

경제/산업 / 곽정일 / 2018-07-03 12:31:19
  • 카카오톡 보내기
OLED조명 안전규격 인증, 獨 TUV SUD 社로부터 제조사 시험소 중 세계최초 획득
<사진=LG디스플레이>

(이슈타임)곽정일 기자=LG디스플레이가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조명에 대한 안전규격 인증을 획득해 OLED조명사업 강화에 힘쓰고 있다.


LG디스플레이는 세계적 시험인증기관인 독일의 TUV SUD로부터 OLED조명 안전 규격 시험을 자체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인증을 획득해 안전 인증에 걸리는 시간과 비용을 크게 절감할 수 있게 되었다고 3일 밝혔다.


TUV SUD 그룹은 1866년 설립된 회사로 150년 이상의 전통을 가진 글로벌 시험인증 기관이다. 전 세계 1000개 이상의 사업장에서 2만4000명 이상의 전문가들이 풍부한 경험과 관련 지식을 바탕으로 독립적이고, 중립적인 기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가 획득한 이번 OLED조명 안전규격 시험소 인증은 제조사 시험소 중 세계 최초이며, 이는 LG디스플레이의 안전 검증 기술력과 자체 시험소의 신뢰도를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번 안전규격 시험소 인증에 필요한 테스트는 내부단락 회로 테스트와 결함 조건 테스트, 열응력 테스트 등 총 10개 항목으로 이뤄져 있다.


인증 획득으로 LG디스플레이는 철저한 안전 테스트를 거친 OLED조명을 보다 빠르고 효율적으로 고객사에게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G디스플레이 배종욱 기초기술연구담당은 "이번 OLED조명에 대한 안전규격 시험소 인증 획득은 LG디스플레이가 선도하고 있는 OLED분야에 대한 품질검증 능력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라며 "이를 바탕으로 OLED 조명 제품의 경쟁력 확대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TUV SUD Korea 제품인증 사업부 총괄 예쎄 폴커 전무는 "TUV SUD는 시험 인증 분야에 있어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가지고 있는 세계 선도 기업"이라며 "이번 LG디스플레이의 시험소 인정을 축하하며, LG디스플레이의 OLED가 차세대 조명 제품으로서 국제 시장에서 품질 및 안전을 인정받는 데 필요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지난해 세계 최고의 친환경 인증기관인 SGS로부터 TV용 디스플레이에 대한 친환경 인증을 받은 바 있다. 2016년에는 TUV SUD와 공동으로 차량용 디스플레이 대상 `난연 인증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국제 수준의 자체 시험 검증 능력을 인정받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