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도시공사, 지방공기업 고객만족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

경제/산업 / 김담희 / 2018-06-26 10:19:09
  • 카카오톡 보내기
전국 358개 지방공기업 중 고득점 14기관, 경기도 공기업 2위 달성
안산도시공사가 2018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에서 고득점 14기관에 선정됐다.[사진=안산도시공사]

(이슈타임 통신)김담희 기자=안산도시공사(사장 정진택)는 2018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고객만족도조사에서 전국 358개 지방공기업 중 고득점 14기관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행정안전부에서 주관하고 지방공기업평가원이 실시한 고객만족도조사는 지난 4월부터 5월까지 전국 지방공기업 서비스 이용고객을 대상으로 전화 및 면접조사를 통해 고객만족도 수준을 측정했다.


이번 조사에서 안산도시공사는 전년 대비 1.19점 상승한 91.09점을 획득했으며, 이는 경기도 96개 공기업 중 2위에 해당하는 점수다.


분야별 점수는 ▲서비스 환경 90.98 ▲서비스 과정 90.92 ▲서비스 결과 90.09 ▲사회적 만족 91.49 ▲전반적 만족 90.97점을 기록했으며 전 분야에서 90점 이상의 고득점을 받았다.


이번 성과는 그동안 안산도시공사가 고객서비스 창출을 위해 다양한 정책과 활동을 추진한 결과다.


공사는 지난해 공정거래위원회로부터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으며 모든 경영활동을 시민과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최고의 고객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올해 시민소통위원회를 구성해 시민의 의견을 경영 전반에 반영하고 있다. 고객간담회 정례화 및 고객과 외부기관, 주관부서의 다자간 모니터링 평가에 대한 환류시스템을 체계화 하는 등 다양한 서비스 활동이 시민에게 신뢰와 만족을 준 것으로 평가된다.


안산도시공사 정진택 사장은 "이번 고객만족도조사 결과는 안산도시공사 전 임직원이 고객의 건강과 행복을 위해 심혈을 기울여 온 노력의 결과"이라며 "앞으로도 'After Service'가 아닌 고객의 요구를 사전에 충족시켜드리는 'Before Service'개념의 고객감동경영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공사는 행정안전부 지방공기업 경영평가에서 지속적으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하고,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관으로 인증받는 등 최고의 경쟁력을 갖춘 공기업으로 대외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