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용호,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 지지 선언
- 정치일반 / 곽정일 / 2018-06-12 11:17:10
| 선거 유세를 하고 있는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와 이용호 의원.(사진=강동원 후보 페이스북)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남원·임실·순창의 이용호 의원은 12일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를 지지를 공식적으로 선언했다.
이 의원은 이날 성명서를 통해 "그동안 많은 시민들과 지지자들의 의견을 듣고 고심 끝에 내린 결정"이라며 "강동원 시장 후보를 지지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이어 "저는 시민야권단일후보인 강동원 후보를 지지하는 것이며 특정 정당 지지와는 무관하다"며 "남원 시민들의 간절하고 준엄한 요구에 따른 것으로 이 같은 결심을 분명하게 표명하는 것이 책임 있는 정치인으로서 할 도리이며 책무라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의 암담한 남원의 현실은 십수 년 동안 기득권에 안주했던 세력들에게 그 책임이 있다"며 "시민들은 당파를 떠나 국회의원과 시장이 허심탄회하게, 진심으로 소통하는 모습을 보고 싶어 한다"고 주장했다.
이용호 의원은 또한 "강동원 후보와 서로 단점을 보완하고 장점은 살려서 남원 발전과 화합을 위한 협치의 모델이 되겠다"며 "국회의원과 시장이 손잡고 시민들이 가리키는 방향으로 함께 걸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이 의원은 "국회의원으로서 남원시민의 준엄한 명령을 무겁게 받아들여 타성에 빠진 지역 정치, 침체된 남원 경제를 바로 세우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강동원 남원시장 후보는 19대 국회의원으로 박근혜 전 대통령 당선선거에 대해 "개표 부정을 저지른 박 전 대통령은 정통성이 없다"며 대선개표 조작 의혹을 제기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