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병원–사단법인 안산시 장애인 단체 총연합회, 업무협약(MOU) 체결
- 의료 / 류현주 기자 / 2026-01-22 19:29:45
![]() |
| ▲에이스병원은 지난 12월 23일(화) 오후, 병원에서 사단법인 안산시 장애인 단체 총연합회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왼쪽에서 세번째 정재훈 대표원장)사진=에이스병원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에이스병원은 지난 12월 23일(화) 오후, 병원에서 사단법인 안산시 장애인 단체 총연합회와의 업무협약(MOU) 체결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사단법인 안산시 장애인 단체 총연합회 권태익 회장, 김문용 사무처장, 현민영 팀장과 에이스병원 정재훈 대표원장, 김기백 원무팀장 등 총 5명이 참석해 뜻깊은 자리를 함께했다.
■ 병원 소개로 시작된 공식 방문
본격적인 협약에 앞서, 에이스병원은 방문한 연합회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병원 소개 시간을 마련했다.준비된 프레젠테이션(PPT)을 통해 병원의 연혁과 진료 시스템을 상세히 설명하며, 에이스병원이 지향하는 의료 서비스 방향을 공유했다.
특히 몸이 불편한 환자들도 보다 편안하게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구축된 최첨단 의료 장비 현황, 쾌적하고 접근성을 고려해 조성된 건강검진센터 환경 등을 사진과 함께 안내해 높은 관심을 받았다.
■ 공감과 소통이 오간 환담 시간
시설 소개 이후에는 정재훈 대표원장과 연합회 관계자 간의 환담이 이어졌다.연합회 측에서 전한 장애인 복지 및 의료 접근성과 관련된 다양한 현안에 대해 정 대표원장은 깊이 공감하며 귀 기울였고, 특유의 재치와 유머로 분위기를 부드럽게 이끌며 화기애애한 소통의 시간을 만들었다.
■ 실질적인 협력을 약속한 업무협약
환담을 마친 후, 에이스병원과 사단법인 안산시 장애인 단체 총연합회는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이번 협약은 단순한 형식적 교류를 넘어, 의료 사각지대 없이 누구나 건강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양 기관이 실질적인 협력을 이어가겠다는 약속을 담고 있다.
협약 체결 후에는 참석자 전원이 함께 기념사진을 촬영하며 뜻깊은 순간을 기록했다.
■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스병원은 사단법인 안산시 장애인 단체 총연합회 소속 회원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의료 서비스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이를 통해 지역사회 내 의료 접근성 향상에 기여할 계획이다.
에이스병원 관계자는 “이번 협약은 지역사회 구성원 모두가 차별 없이 의료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의미 있는 첫걸음”이라며 앞으로도 지역 사회의 다양한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모두가 함께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에이스병원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과 상생을 통해 신뢰받는 의료기관으로서의 역할을 이어나갈 방침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