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동욱 도봉구청장 예비후보, 검증 위한 토론회 제안
- 정치일반 / 곽정일 / 2018-05-04 09:19:17
| 김동욱 도봉구청장 예비후보.(사진=김동욱 예비후보 측) |
(이슈타임 통신)곽정일 기자=김동욱 더불어민주당 도봉구청장 예비후보는 3일 '참된 후보 검증과 정책평가'를 위한 예비후보자 정책공개토론회를 제안했다.
김 예비후보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보자 토론회는 정책선거의 핵심으로, 경선에 앞서 당원 뿐 아니라 도봉주민 전체에게 후보자의 도덕성과 도봉구를 위한 정책을 판단할 수 있는 기회가 충분히 주어져야 한다고 생각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김 후보 측은 정책공개토론회에 대해 도봉구 전체 주민과 당원들에게 사전 평가를 받는 기회를 마련하기 위한 것이며 공정하고 정당하게 평가받겠다는 김동욱 후보의 신념을 반영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도봉구는 처음에 기존 구청장의 단수후보추천이 이뤄졌으나, 김동욱 후보의 재심 신청 단 하루 만에 지역 주민과 지지자 3000명의 탄원서와 각 계 각 층의 경선 요청이 이어졌다. 이에 김동욱 후보의 경선 자격이 객관적으로 입증되어 지난달 28일 더불어민주당 최고위원회에서 기존 단수후보추천을 뒤집고 재심이 받아들여져 도봉구청장 경선을 치루게 됐다.
김 후보는 "봉구청장 예비후보의 정책공개토론회가 각 후보의 정책과 공약을 주민들에게 평가받는 자리가 될 뿐 아니라, 후보들이 약속한 공약이 제대로 실행될 수 있도록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주민들과 사회적 합의를 만들고 협력해 나가는 토론의 장이 되어 성숙한 선거문화를 이끄는 모범 사례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고 강조했다.
한편 김 후보는 ▲ 서울시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 제 9대 서울특별시의회 교육위원회 위원 ▲ 제8대 서울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위원장 등을 지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