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려동물 불치병, 줄기세포로 고칠 수 있을까?

/ 김담희 / 2017-06-28 16:52:37
  • 카카오톡 보내기
25일 일본수의재생의학연구회 회장 초빙해 세미나 진행
25일 서울 강남구에서 수의임상에서 적용되는 줄기세포와 관련한 세미나가 개최됐다.[사진=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


(이슈타임)김담희 기자=반려동물 관절염, 종양 등 불치·난치로 알려진 병을 치료할 수 있는 방법으로 알려진 줄기세포 연구를 수의 임상에서 응용할 수 있는 방법과 관련해 세미나가 개최됐다.

지난 25일 강남구 역삼동에서 진행된 ·수의임상에서 적용되는 줄기세포 치료 A to Z· 세미나에는 이날 세미나에는 80여 명의 수의사가 참석해 줄기세포에 대한 관심을 반증했다.

이날 세미나는 오전 10시부터 6시까지 이어졌으며 요시히로 키시가미 일본수의재생의학연구회 회장이 강의를 진행했다.·

요시히로 키시가미 회장은 ▲줄기세포 치료 소개 ▲척수손상에 대한 세포치료의 현황과 전망 ▲수의학 영역에 있어서의 척수손상에 대한 줄기세포 요법 ▲줄기세포의 채취, 배양과 이용 ▲줄기세포에 의한 재생의 6단계 ▲척수재생의 성공률을 높이는 방법 ▲자가면역성 뇌염에서 줄기세포 요법 ▲고양이 만성 신부전에서 지방줄기세포 투여 증례 ▲기타 줄기세포 치료 증례(고양이 만성 구내염 등)에 대해 강의했다.

이번 수의 임상 줄기세포 세미나를 개최한 아크리스동물의료센터 박천식 원장은 ·줄기 세포를 이용한 세포치료가 무궁무진해 진료에 새로운 옵션을 제시하는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라며 ·7년여 동안 일본의 300여 개 병원에서 많은 치료 횟수와 각 질환에 대한 프로토콜이 만들어져 여러 선생님들과 공유하고자 세미나를 진행하게 됐다·라고 전했다.

이어 ·많은 로컬 수의사 분들이 관심을 갖고 신청해주셨지만 장소가 협소해 모든 분들을 초대할 수 없었던 점에 대해 사과드리며 다음 세미나에서는 더 넓은 곳에서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제2차 줄기세포 세미나는 오는 10월쯤 진행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