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윤정 엄마의 마음으로 1억 쾌척 기부

연예 / 김담희 / 2015-10-22 16:18:31
  • 카카오톡 보내기
"몸이 아파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데 도움 됐으면"
21일 장윤정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을 기부했다.[사진=SBS '힐링캠프' 캡쳐]


(이슈타임)김현진 기자=장윤정이 아픈 어린이들을 위해 1억원을 기부한 훈훈한 사실이 전해지면서 사람들의 박수가 이어지고 있다.

장윤정 소속사 코엔에 따르면 21일 장윤정은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억원 기부를 한 사실이 22일 알려졌다.

장윤정은 '아이를 낳아 키우다보니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라는 것이 생각만큼 쉽지 않은 일임을 알게 됐다'며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필요하다는 아프리카 속담처럼 내 아이뿐만 아니라 모든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기 바라는 마음에 기부를 결심하게 되었고, 특별히 몸이 아파 고통 받고 있는 아이들이 건강하게 자랄 수 있는데 기부금이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기부를 하게 된 이유를 밝혔다.

장윤정은 당초 전달식을 사양하고 조용히 기부하고자 했으나 나눔의 손길이 이어지게 하기 위해서는 기부와 나눔 소식을 밝히는 것이 좋다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 관계자의 권유를 받아들여 기부 사실을 알리게 됐다.

장윤정은 근검절약하는 생활을 하면서도 라디오 캠페인 목소리 기부, 희귀난치성 소아암 아동옵기 명사 애장품 경매 참여 등 적극적인 기부를 실천하고 있었다.

이연배 서울 사랑의열매 회장은 '내가 가진 것의 일부를 어려운 이웃에게 전하며 나눔을 생활화하는 장윤정의 기부가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될 것'이라며 '남모르게 기부하려던 기부자님의 소중한 의사를 잘 담아 희귀난치질환으로 고통받고 있는 아이들의 치료비로 사용될 수 있도록 사랑의열매도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