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청년포럼, 오부면 어르신 효 잔치 개최
- 경남 / 정재훈 기자 / 2022-12-13 21:54:47
![]() |
| ▲ 산청청년포럼이 오부면 어르신을 모시고 효 잔치를 개최했다.(사진=산청군) |
[프레스뉴스] 정재훈 기자= 산청군은 산청청년포럼이 지난 12일 오부면 가마실권 농촌체험마을에서 어르신 150명을 대상으로 효 잔치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효 잔치는 지역 청년들이 어르신들에게 효도하는 의미와 함께 겨울철 식사 준비에 따른 농업인들의 가사 부담을 줄이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평소 먹기 힘든 색다른 음식과 건강식을 준비해 어르신들의 활력 및 건강 증진을 기원했다.
행사에서는 산청청년포럼 회원들이 식사 및 다과를 제공하고 오부면 청년회와 오부면 직원들은 점심시간을 활용해 식사 도우미를 자청하는 등 지역 어르신들을 위해 모두가 봉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장을 찾은 이승화 산청군수는 어르신들과 소통하고 산청청년포럼 회원 및 오부면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군수는 “고령화 등으로 혼자 외롭게 사는 어르신들이 많은데 청년들이 마련한 음식을 맛있게 먹고 즐기는 모습에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이웃사랑을 실천해 준 산청청년포럼 회원들과 봉사에 나선 직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고 말했다.
행사를 마련한 김시원 산청청년포럼 회장은 “이번 행사로 조금이나마 지역 어르신에게 위로가 되길 바란다”며 “지난해부터 효 잔치를 마련했는데 어르신들이 기뻐하는 모습에 올해도 진행하게 됐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 생비량면에서 효 잔치를 실시했는데 호응도가 좋아 오부면 행사를 앞당겨 추진하게 됐다”며 “내년에는 더 많은 읍면에서 효 잔치 행사가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많은 관심과 격려 바란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