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스병원–안산시 강원향우회, 업무 협약(MOU) 체결

의료 / 류현주 기자 / 2025-11-21 17:07:59
  • 카카오톡 보내기
- 지역사회 의료 협력 강화…맞춤형 의료 서비스 제공 예정
▲에이스병원이 지난 10월 24일(금) 오후 안산시 강원향우회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 왼쪽에서 여섯번째 정재훈 대표원장)사진=에이스병원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 안산 소재 에이스병원이 지난 10월 24일(금) 오후 안산시 강원향우회와 업무 협약(MOU)을 체결하며 지역사회 의료 협력 기반을 한층 강화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안산시 강원향우회 홍일호 회장, 김현수 부회장, 김화자 부회장, 지복규 상임고문, 지용환 상임고문, 김순녀 사무국장, 김난현 사무총장 등 총 일곱 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에이스병원에서는 정재훈 대표원장, 박선영 총괄본부장, 김기백 원무팀장이 자리해 총 열 명의 참석자들이 함께했다.


협약식에 앞서 병원 관계자들은 향우회 인사들을 대상으로 검진센터, 치료실 등 병원 주요 시설을 직접 안내하며 최신 의료 장비와 진료 환경을 소개했다. 라운딩 과정에서 김화자 부회장은 “병원 인테리어가 따뜻하고 편안해 마치 호텔을 방문한 듯한 느낌”이라며 새 건물로 이전한 에이스병원의 환경 개선을 긍정적으로 평가했다.


양측은 이어진 간담회에서 안산·강원 지역의 현안과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누며 지역사회 발전과 의료 복지 향상을 위한 협업 의지를 재확인했다.


정재훈 대표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안산시 강원향우회 회원들에게 더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성장하는 병원이 되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단체 사진 촬영으로 공식 일정을 마무리했다. 행사 종료 후 참석자들은 요청에 따라 병원 직원 식당(13층)에서 ‘병원 식사’를 함께하며 친목을 다지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제공된 돈육김치찌개는 참석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으며 훈훈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마무리됐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