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에 세종시 ㈜새롬테크 등 참석
- 대전/충남/세종 / 김교연 / 2022-11-17 16:24:37
![]() |
▲ 세종시는 17일 대구 엑스코에서 중소벤처기업부·대구시 주관으로 열린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에 ㈜새롬테크 등 세종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4곳이 참석했다고 밝혔다.(사진=세종시) |
[프레스뉴스] 김교연 기자= 중소기업 100곳이 비전 공유를 위해 한 자리에 모이는 가운데, 세종시의 지역혁신 선도기업도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는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세종시는 17일 대구 엑스코에서 중소벤처기업부·대구시 주관으로 열린 ‘지역혁신 선도기업 100 출범식’에 ㈜새롬테크 등 세종시 지역혁신 선도기업 4곳이 참석했다고 밝혔다.
이날 출범식에서는 2차로 선정된 한국바이오켐제약㈜, ㈜쏠라에스티 등 2곳의 세종시 기업을 포함한 기업 47곳에 지역혁신 선도기업 선정서를 수여했다.
이어서는 선도기업 100곳이 지역 일자리 창출과 경제 성장으로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대표기업으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는 비전을 다짐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 중소벤처기업부, 비수도권 14개 시·도, 지원기관 간 선도기업 육성지원을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다.
‘지역혁신 선도기업 육성사업’은 중소벤처기업부가 추진하는 사업으로 지역주력산업 생태계를 견인하는 혁신 역량과 성장가능성을 보유한 기업을 집중 육성해 지역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이 핵심 목표다.
시는 지난 3월 ▲㈜새롬테크(PB/PE-RT 파이프) ▲㈜엠아이티코리아(자동차 부품 시험기, 조향 장치) 2곳을 1차 선정했으며, 최근 ▲한국바이오켐제약㈜(아세클로페낙) ▲㈜쏠라에스티(C형강, 각형각) 등 2곳을 2차 선정해 총 4곳의 기업에 대해 지원에 나선다.
2차 선도기업은 최근 3년간 평균 매출액 171억 원 이상, 최근 3년 평균 고용증가율 4.8% 이상, 연구개발 투자비중 3.1% 이상 등의 요건을 갖춘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했다.
선정 기업은 최대 6년간 기술개발 및 판로·인력·자금·투자 등 메뉴판식 지역자율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시는 개별 협업과제에 따라 맞춤형 지원에 나선다.
이준배 경제부시장은 “미래전략수도 세종을 완성하기 위해 지역혁신 선도기업이 지역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지역경제를 이끌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