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정미 GMSA 회장, ‘대한민국 실천대상’ 기업 발전 부문 대상 수상
- 경제일반 / 장현순 기자 / 2026-02-11 12:47:21

글로벌경영지원협력협회(GMSA)를 이끄는 장정미 회장이 기업 경영 혁신과 사회적 가치 실현에 기여한 공로로 ‘대한민국 실천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 2월 6일 오전, 서울 국회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사단법인 대한민국가족지킴이(총재 송동섭) 주관으로 ‘대한민국 실천대상’ 시상식이 거행됐다. 이번 행사는 한국여가복지경영학회 학술 세미나와 함께 진행되었으며, 대한민국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공공적 가치를 실천해 온 인사들을 격려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다.
이날 기업 발전 부문 대상을 수상한 장정미 회장은 글로벌경영지원협력협회(GMSA) 회장을 비롯해 드림코퍼레이션 주식회사와 남상적송의 대표이사를 역임하며 전문 경영인으로서의 입지를 다져왔다.
‘대한민국 실천대상’은 그간 반기문 전 UN사무총장, 이재명 대통령, 우원식 국회의장, 오세훈 서울시장 등 시대를 이끌어온 주요 인사들이 수상하며 권위를 인정받아온 상이다. 단순한 비즈니스 성과를 넘어 사회적 신뢰를 구축하고 공익적 가치를 현장에서 실천해 온 인물들을 엄격히 선정해 수여하고 있다.
장 회장은 급변하는 글로벌 경제 환경 속에서도 GMSA를 통해 국내 기업의 해외 시장 진출과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을 지원하며 실질적인 경영 협력 성과를 도출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드림코퍼레이션과 남상적송 운영을 통해 혁신적인 경영 기법과 상생 모델을 제시하며 기업 경영의 선순환 구조를 확립해 왔다.

시상자로 나선 대한민국가족지킴이 송동섭 총재는 장정미 회장에게 상패를 전달하며 기념 촬영을 진행하고, 그간의 헌신적인 활동을 치하했다.
이번 수상을 기점으로 장정미 회장은 향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화하는 경영 기조를 이어가는 한편, 국내 기업들이 글로벌 무대에서 독보적인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도록 실무적인 네트워크 지원과 경영 혁신 활동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