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5억원 확보 등 초지항아리골 시설 환경개선 위한 공로 인정받아 감사패 수상
- 정치일반 / 류현주 기자 / 2026-02-11 12:32:58
![]() |
| ▲경기도의회 김철진 의원이 지난 10일 열린 ‘제3차 초지항아리골 정기총회’에서 초지항아리골 환경 개선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사진=김철진 의원실) |
[프레스뉴스] 류현주 기자= 경기도의회 미래과학협력위원회 김철진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7)은 지난 10일(화) ‘제3차 초지항아리골 정기총회’에서 초지항아리골 환경 개선을 위해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패를 수여받았다.
이번 감사패는 안산을 대표하는 경기도의원으로서 지역발전과 예산 확보를 위한 열정적인 의정활동에 대한 감사의 뜻을 담아 초지항아리골 상인회에서 수여한 것이다.
특히 초지항아리골 상점가 시설 환경개선을 위해 경기도특별조정교부금 15억원을 확보한 점이 높이 평가됐다.
초지항아리골은 조성된 지 약 20여 년이 지났음에도 그동안 체계적인 환경 개선이 이뤄지지 않아 조명 부족과 노후 시설로 인해 상권 전반이 어둡고 침체된 상황이었다.
김철진 의원은 그동안 초지항아리골 상인회 임원진들을 비롯해 안산시 소상공인 관련 부서와 여러 현장 간담회를 진행하며 실질적인 개선 방안을 논의해왔으며, 확보된 예산으로 보도블록 교체, 노후시설 정비 등이 가능해져 상권 이미지 개선과 유동 인구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김 의원은 “앞으로도 지역 상권과 소상공인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만들기 위해 현장에서 답을 찾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