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배는 멀리, 건강은 가까이” 장성군, 금연 다짐 걷기대회 ‘호응’
- 광주/전남 / 박정철 기자 / 2025-10-24 15:27:55
| ▲장성군이 24일 황룡정원에서 금연 다짐 걷기대회를 가졌다.(사진제공=장성군) |
식전 공연에 이어 열린 1부 금연 선서식에서는 금연 문화 확산 유공자 표창과 금연 아파트 지정 현판 전달, 금연 다짐 선서, ‘담배 없는 건강한 성장장성’ 구호 제창 등이 진행됐다.
올해 금연 문화 확산 유공자로는 김광윤·김선희·박래수·전종아 씨가 선정돼 청중의 박수를 받았다.
이어진 2부에선 본격적인 ‘걷기대회’가 시작됐다. 참가자들은 황룡정원을 출발해 용작교, 서삼교를 지나 출발 지점으로 복귀하는 3km 구간을 걸었다.
대회에 참여한 이모 씨(장성읍)는 “맑은 공기를 마시며 가을꽃 핀 황룡강을 함께 걸으니 금연해야겠다는 생각이 절로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행사장 한편에는 건강증진 체험관이 마련돼 방문객들에게 금연 체험, 체성분 측정, 스트레스 검사 등의 서비스를 제공했다.
김한종 장성군수는 “황룡강 가을꽃축제와 금연 걷기대회를 결합해 아름다운 꽃강을 걸으며 몸과 마음이 건강해지는 시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세대별 맞춤형 금연정책 추진으로 ‘건강한 장성’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장성군은 △공중이용시설 금연구역 정기 점검 △‘찾아가는 금연 클리닉’ 운영 △아동·청소년 대상 흡연 예방교육 등 다양한 금연정책을 시행하고 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