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광군, 영다락방(靈多樂房) 복지리더 양성교육 실시
- 광주/전남 / 차윤기 기자 / 2023-08-25 14:06:19
| ▲영광군은'고독사 예방 및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영다락방 복지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사진제공=영광군) |
[전남=프레스뉴스] 차윤기 기자= 전남 영광군(군수)은 지난 24일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동규), 우리동네 복지기동대, 명예사회복지공무원 및 관계 공무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영광문화예술의전당 소공연장에서 ‘고독사 예방 및 장애인식개선’을 주제로 영다락방 복지리더 양성교육을 실시했다.
영(靈)광의 지역 복지인들이 다(多)같이 즐겁게(樂) 모이는 방(房)이라는 영다락방은 복지역량강화, 위기가정발굴 및 문제해결 등을 위해 현장에서 책임과 소명을 다 하고 있는 우리지역 복지리더들을 위한 양성교육이다.
이날 교육은 장애인에 관해 사회적 편견, 차별 및 올바른 이해를 위한 장애인식개선 사례 동영상을 시작으로 김석중 강사(고독사 전문)의 고독사 예방과 지역복지 리더들의 전문성 강화 및 역할에 대한 방향 제시 등으로 진행됐다.
특히, 고독사 문제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일상생활 중 우리 주변에서 감지할 수 있는 위험 신호를 파악해 복지사각지대를 신속하게 발굴 할 수 있는 사례를 소개하는 등 현장 사례 중심 교육으로 큰 호응을 얻은 김석중 강사는, 현재 키퍼스코리아(인터넷 장례 플랫폼) 대표이며 tvn 프로그램 ‘유키즈’에 출연, 각 지역의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및 복지 관련 강의로 활발하게 활동 중이다.
한편 강종만 영광군수는 “장애인 돌봄 강화와 사회적 고립 및 고독사 문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교육을 마련하였으며, 민관협력 네트워크 구성으로 군민이 더욱 행복하고 살기 좋은 고장을 만들기 위해 함께 손을 잡고 노력하자.”라고 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