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군 단위 ‘우수기관’ 선정
-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6-02-11 11:32:03
![]() |
|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행정안전부와 국민권익위원회가 공동 주관한 「2025년 민원서비스 종합평가」에서 군 단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사진=고성군) |
평가 대상은 전국 중앙행정기관과 지방자치단체, 시·도 교육청 등 308개 기관으로, 민원행정 전반의 운영 수준을 점검하는 종합평가다. 평가는 ‘민원행정 전략과 체계’ ‘민원제도 운영’ ‘국민신문고 및 고충민원 처리’ ‘민원만족도’ 등 5개 분야 20개 지표를 기준으로 정량·정성 평가를 종합해 등급을 산정한다.
고성군은 기관장의 민원행정 추진 성과, 민원행정 관리체계의 체계적 운영, 민원취약계층 보호 및 장애인 편의 증진, 민원담당자 보호를 위한 제도 강화 등 민원행정 전반의 개선 노력을 통해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았다. 특히 민원 처리 결과뿐 아니라 처리 과정 전반에 대한 점검과 개선 노력이 이번 우수 등급에 반영됐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결과는 민원 처리 결과뿐 아니라 처리 과정 전반에 대한 점검과 개선 노력이 종합적으로 반영된 것”이라며 “앞으로도 군민의 입장에서 한 번 더 생각하고,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신속하고 공정한 민원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고성군은 민원인의 편의성과 신뢰도 제고를 위해 민원 소통 확대, 민원담당자 대상 교육, 내부 점검 강화 등을 지속 추진하며, 향후에도 민원서비스 향상과 행정 신뢰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정책을 펼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