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천시자원봉사센터, 경남안녕캠페인 자원순환 교육 실시

경남 / 정재학 기자 / 2026-06-26 10:45:54
  • 카카오톡 보내기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대상 환경·에너지 절약 실천 교육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사천시에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6 경남안녕캠페인’ 6월 활동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했다. (사진=사천시)
[프레스뉴스] 정재학 기자=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4일 사천시에서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중학생을 대상으로 ‘2026 경남안녕캠페인’ 6월 활동 자원순환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자원순환의 중요성과 환경 보호 인식 제고를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사)YWCA 강류안 사무총장이 환경전문강사로 참여해 자원순환의 개념과 필요성, 폐기물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등을 설명하고 업사이클링 사례를 소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학생들은 자원 낭비가 에너지 소비 증가와 기후위기로 이어지는 과정을 배우고, 분리배출 실천,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재활용품 활용 등 일상에서 실천할 수 있는 에너지 절약 방법을 익혔다.

교육에 참여한 한 학생은 “재활용과 자원순환이 환경 보호와 에너지 절약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알게 됐다”며 “앞으로 분리배출을 더 꼼꼼히 하고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고 말했다.

‘2026 경남안녕캠페인’은 경상남도 18개 시군 자원봉사센터가 지역 문제 해결을 위해 추진하는 협력사업이다. 사천시자원봉사센터는 5월부터 10월까지 월 1회 청소년 방과후 아카데미 학생들과 함께 자원순환 업사이클링 교육, 양말목 소품 만들기, 우리동네 줍깅 활동 등 실천 중심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