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주거복지센터, 2026년 주거복지 실무교육 실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6 14:25:32
  • 카카오톡 보내기
▲ 양주시 주거복지센터, 2026년 주거복지 실무교육 실시

양주시는 지난 24일 경기섬유종합지원센터에서 읍면동과 무한돌봄센터 임대주택 및 사례관리 담당자 30여 명을 대상으로 ‘2026년 주거복지 실무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 주거복지센터의 찾아가는 교육 프로그램을 활용해 담당자의 주거복지 업무 전문성과 실무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집수쿱 주거교육컨설팅 신이정 강사가 맡아 경기도 주거복지센터 사업소개를 비롯해 공공임대주택 정보와 다양한 주거정책에 대해 설명했다.

양주시 주거복지센터(양주시청 2층)는 지난 2023년 9월 개소한 이후 주거 문제로 어려움을 겪거나 주거 안정이 필요한 시민을 대상으로 상담과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까지 비주택 거주 주거 취약계층 66가구의 공공임대주택 이주를 지원했으며, 이주 이후 안정적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 오고 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민들에게 다양한 주거복지 정책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 자원 연계 등 시민의 주거권 개선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