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산업진흥원, 2026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ICK-OFF' 워크숍 개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6 14:25:33
  • 카카오톡 보내기
▲ 안양산업진흥원, 2026년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KICK-OFF’ 워크숍 개최

안양산업진흥원은 25일부터 26일까지 강릉 세인트존슨 호텔에서 초기 청년창업 기업 역량 강화를 위한 액셀러레이팅(창업기획) 프로그램 ‘KICK-OFF’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1년 차·2년 차 청년창업 기업 20개 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참여기업 간 네트워킹을 강화하고 선배 기업과 후배 기업 간 비즈니스 협력 가능성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서는 청년창업 기업의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이 진행됐다. 해당 세션에서는 창업 기업이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다양한 과제와 시장 대응 방향, 사업 모델 고도화에 필요한 실질적인 내용이 공유됐다.

특강 이후에는 참여기업 소개와 레크리에이션 프로그램이 이어졌다. 특히 창업 및 투자 관련 상식을 주제로 한 참여형 프로그램을 통해 기업 대표들이 자연스럽게 교류할 수 있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실무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함께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년 차와 2년 차 기업이 한자리에 모여 각자의 사업 경험과 고민을 공유하고 향후 협업 가능성을 논의하는 네트워킹 시간도 마련됐다. 참여기업들은 이번 워크숍이 서로의 사업을 이해하고, 창업 과정에서 필요한 인사이트를 얻는 계기가 됐다고 평가했다.

조광희 안양산업진흥원장은 “이번 워크숍은 청년창업 기업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고 협력의 가능성을 넓히는 출발점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라며, “앞으로도 안양산업진흥원은 청년창업 기업이 지역 안에서 안정적으로 성장하고 더 넓은 시장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