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월군,‘2025 옥수수런(OKSUSURUN) in 영월’개최
- 강원 / 양승태 기자 / 2025-10-28 09:56:15
![]() |
| ▲2025 옥수수런 홍보 포스터. |
[프레스뉴스] 양승태 기자=강원 영월군이 다음달 2일 청령포 일대에서 ‘2025 옥수수(OKSUSURUN)’을 개최한다.
28일 군에 따르면 전국에서 모인 500명의 러너가 참여하는 이번 대회는 세계 최초로 블록체인 기반 상금 시스템을 도입해, 상위 완주자에게는 토큰 형태의 상금이 지급되며 참가자 전원에게는 완주 메달과 함께 영월 옥수수 기프트 세트가 증정될 예정이다.
후원은 글로벌 러닝 브랜드 AIRian이 공식 후원사로 참여해 참가자들이 최신 러닝 장비와 러닝 문화를 체험할 수 있다. AIRian은 전 세계 러너와 인플루언서를 연결하며 “러닝을 하나의 문화와 라이프스타일로 확장”하는 글로벌 프로젝트를 진행 중이다.
또 코리아 앤젤스 협동조합, 런포크, FMK마세라티, MBN, 러너블, SPCT 마라톤, 영월문화관광재단, PK상사, (주)유로, 루티드, 영월다람쥐 등 지역과 서울의 청년 상점과 기업들이 기부, 부스 운영, 플리마켓 등을 통해 축제에 자발적으로 참여한다.
한편 ‘옥수수런’은 달리기만 하는 행사가 아니다. 청령포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러너들의 질주와 함께 ▲청년밴드 공연 ▲감성 포토존 ▲플리마켓 ▲미니영화제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진행돼, 가을 영월을 배경으로 한 복합 문화축제로 운영된다. 참가자뿐 아니라 관광객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러닝·공연·관광 융합형 페스티벌이다.
또 대회 코스에는 정원도시 영월의 대표 명소인 청령포원이 포함돼 있어, 달리며 가을 정취와 정원 경관을 함께 즐길 수 있다. 러너들은 달리는 동안 강변길과 정원길이 어우러진 영월만의 특별한 풍경을 만끽할 예정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