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생활 속 거리두기 유지 위해 방역 강화

전국 / 이슈타임 / 2020-05-08 08:58:11
  • 카카오톡 보내기
어린이집 전면 개원 대비 방역점검 및 취약계층 방역서비스 실시


강원도_고성군청


고성군은 어린이집 전면 개원을 대비하고 코로나19 사태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어감에 따라 방역 강화에 나섰다.

군은 먼저 어린이집 전면 개원을 앞두고 지난 1일까지 관내 어린이집 9개소 방역관리 점검을 실시했다.

이번 점검은 감염예방 관리 대응지침 이행여부를 중점적으로 확인해 원내 감염 가능성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로 전체 어린이집 자체점검을 토대로 진행됐으며 이 중 1개소는 현장점검이 이뤄졌다.

현장점검은 지도점검표에 따라 비상연락체계 구축여부 건강관리책임자 지정 및 일일건강상태 체크여부 종사자 교육실시, 접촉 최소화 조치 등 인력관리 매일 소독 실시 및 수시 환기 실시여부 손세척제·휴지·방역물품 비치현황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이어 군은 자체점검 및 현장점검에서 위반사항 없이 철저한 방역관리가 이뤄지고 있음을 확인하고 상황종료 시까지 어린이집의 철저하고 지속적인 방역조치를 독려했다.

군에 따르면 5월 중 관내에 낡고 오래된 집과 위생적으로 취약한 가구 방역서비스 지원도 추진한다.

대상 가구는 우선적으로 사례관리대상자 11가구를 선정해 가구당 총 5회를 실시하며 관내 방역 기술력과 다양한 노하우를 지닌 전문 업체가 방문해 해당 가정의 환경과 위생을 고려해 실내·외 살충 및 살균을 위한 방역소독을 실시하고 방역 후 청결한 환경이 유지될 수 있도록 주기적인 방문 및 연락을 통해 건강상태를 파악하고 필요한 물품들을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가 생활 속 거리두기로 전환되어가고 있지만, 어린이와 노약자, 취약계층에 대한 방역관리에 소홀해지면 안 된다는 방침하에 긴장의 끈을 놓지 않고 있다”며 “코로나19를 효율적으로 예방하기 위해 군민들도 개인위생수칙을 준수하고 생활 속 거리 두기 실천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