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지로 캐릭터를 만들어 주세요

전국 / 이슈타임 / 2020-05-04 16:04:10
  • 카카오톡 보내기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 직지를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 신청기간 연장


청주시청


청주고인쇄박물관이 세계 최고 금속활자본이자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인 직지를 널리 알리고 대중들에게 친숙한 이미지로 다가가기 위해 추진 중인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 직지를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의 작품 신청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이번 ‘유네스코 세계 기록유산 직지를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은 직지와 금속활자로 대표되는 우리나라의 빛나는 인쇄술과 선조들의 위대한 기록문화를 대중적인 이미지로 표현해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친근하게 우리나라의 세계 기록유산을 알릴 수 있는 계기를 만들기 위해 기획됐다.

우리나라의 역사·문화와 신선한 아이디어의 캐릭터 창작에 관심이 많은 전국 중·고등 및 대학생을 대상으로 지난 4월13일부터 4월30일까지 캐릭터 작품을 접수 받았으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와 호응에 힘입어 5월4일부터 5월22일까지 접수기간을 연장하기로 했다.

출품작 중 박물관 관계자 및 관련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1차 심사를 통과한 작품은 청주시청 홈페이지 및 길거리 선호도 조사를 통해 최종 대상 1점, 최우수상 1점, 우수상 2점을 선정, 직지 국내·외 순회전시 및 각종 홍보물 제작 등 청주고인쇄박물관의 대표 캐릭터로 활용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임헌석 청주고인쇄박물관장은 “이번 직지를 활용한 캐릭터 공모전에 참여하고 호응해준 전국의 많은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더욱 많은 학생들에게 직지를 통해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이번 공모전의 작품 접수기간을 연장하게 됐으며 앞으로 선정될 캐릭터를 기반으로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한걸음 더 다가가는 청주고인쇄박물관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