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 동아리·청년 선진지 견학 지원사업 참여자 모집

전국 / 김희수 / 2020-05-04 10:38:43
  • 카카오톡 보내기
청년 3인 이상 팀에 선진지 견학비 최대 50만원 지원


익산시청


익산시는 청년들이 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독려하기 위한 모여라 청년동아리 지원사업과 청년 선진지 견학 활동 지원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모여라 청년 동아리 지원사업은 청년들이 모여 활동하는 동아리에 사업비 지원을 통해 청년의 상호 교류 촉진 및 지역사회 활동 참여 확대를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익산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 5인 이상으로 구성된 동아리로 10개 동아리를 선정해 동아리당 최대 100만원의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비는 동아리 활동에 필요한 강사료, 교재비 및 재료 구입비, 공익 활동비, 모임비 등으로 사용할 수 있다.

청년 선진지 견학 활동 지원사업은 청년들의 자기개발, 정책발굴을 위한 견학 활동 지원을 통해 청년의 참신한 아이디어 구상 및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사업대상은 익산시에 거주하는 만 18~39세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된 팀으로 20팀을 선정해 팀당 최대 50만원의 견학 활동비를 지원한다.

활동비는 식비, 교통비, 숙박비, 체험비 등 견학과 직접 관련된 경비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 기간은 5월 13일부터 5월 22일까지로 참여를 희망하는 동아리는 참여 신청서 및 구비서류를 작성해 익산청년센터 청숲 방문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다수의 청년에게 참여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중복 신청은 불가하며 1개 사업을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이범용 일자리정책과장은 “다양한 활동 지원을 통해 청년이 활력 넘치는 익산시가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청년 모두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청년지원 시책 발굴·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