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여성청소년을 위한 위생용품 전달
- 전국 / 이슈타임 / 2020-05-01 10:45:47
파주시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복지사각지대 여성청소년을 위한 위생용품 전달
파주시 금촌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4월 29일 파주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를 방문해 ‘도담도담 드림박스’를 전달했다.
도담도담 드림박스는 기초수급자, 차상위계층을 제외한 사각지대 여성 아동·청소년에게 보건위생용품인 생리대를 지원하는 사업이다.
관내 지역아동센터 및 파주시청소년상담센터를 통해 추천받아 매월 5명에게 지원하며 저소득층임에도 불구하고 수급자, 차상위 기준 미달로 생리대를 지원받지 못하는 복지사각지대 여성 청소년을 지원하기 위해 금촌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올해 새롭게 추진하고 있다.
이 박스에는 생리대 4묶음, 파우치, 핫팩 등이 담겨 있으며 지원 대상 아이들이 마치 생일선물을 받는 느낌이 들도록 특별하게 포장해 전달한다.
정미경 금촌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도담도담이란 어린아이가 아무 탈 없이 잘 자라는 모양이라는 뜻을 담은 순 한글말로 여성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하길 바라는 염원을 담아 사업명을 정했다“며 ”앞으로도 복지사각지대 지원을 위해 금촌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라고 전했다“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