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방과후 강의가 온라인으로 배달된다

전국 / 이슈타임 / 2020-04-22 07:27:26
  • 카카오톡 보내기
요리, 공예, 바이올린, 축구, 드론, 로봇, 마술 등 다양한 온라인 방과 후 콘텐츠 마련


도봉구, 방과후 강의가 온라인으로 배달된다


도봉구가 방과 후 강사 및 마을교사들과 함께 ‘온라인 방과 후 미니강좌’를 제작한다.

‘클릭 e방과후’는 도봉구의 마을 방과 후 콘텐츠를 영상으로 제작해 학생들에게 온라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참여하는 강사들에게는 영상제작비 30만원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한 개학연기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방과 후 학교 강사들에게는 활동의 기회를, 학생들에게는 다양한 배움의 기회를 주기 위해 마련됐다.

강의는 방과 후 학교를 직접 운영하고 있는 12개 초등학교에 소속된 방과 후 강사 160여명이 참여한다.

미니강좌는 분야별 강사들이 직접 강좌를 제작하며 나도 방송댄스 집콕 요리 방구석 축구묘기 드론&로봇교실 쉽다 오카리나 재활용 공예 등 다양한 방과 후 콘텐츠로 구성했다.

온라인 강의 촬영은 구청 내 온라인 콘텐츠 촬영 공간 및 강사 개별 공간에서 진행한다.

5월 1일부터 15일까지 강사별로 방과 후 콘텐츠 영상을 촬영 후, 5월 25일부터 방영한다.

구는 이를 위해 사업비 5,800만원을 확보했다.

‘클릭 e방과후’ 참여를 희망하는 방과 후 강사들은 4월 22일부터 29일까지 도봉구청 홈페이지의 알림/예산’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다운 받아 이메일 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온라인 미니강좌 서비스는 5월 25일부터 ‘클릭e방과후’ 유튜브 채널을 통해 방송 할 예정이다보다 자세한 내용은 도봉구 교육지원과로 문의하면 된다.

이동진 도봉구청장은 “이번 사업은 마을교사 및 방과 후 강사들과 함께 코로나19에 대응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사회적 거리두기로 방과 후 활동을 고민하는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