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은혜 부총리, 농어촌 학교 온라인 입학식 현장을 가다
- 전국 / 김희수 / 2020-04-16 16:24:48
교육부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6일에 온라인 입학을 하는 중학교 1~2학년 학생들과 선생님을 격려하기 위해 강서중학교의 온라인 입학식에 참석한다.
또한 원격수업에 직접 참여하면서 학생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갖고 농어촌 학교의 온라인 개학 현황을 전반적으로 살펴볼 예정이다.
강서중학교는 인천 강화군에 소재하는 소규모 농어촌 학교로 ‘2020년도 교육부 농어촌 교육여건 개선사업’ 대상 학교에 선정되어 농어촌 맞춤형 교육과정과 다양한 방식의 원격수업을 운영하고 있다.
온라인 입학을 앞두고 모든 학생이 원활하게 원격수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학생의 스마트 기기 보유 현황을 조사하고 노트북 등 필요한 기기 대여를 사전에 완료해 원격수업을 위한 여건을 조성했다.
아울러 학생과 교사가 채팅을 통해 실시간으로 서로 대화를 주고받는 쌍방향 원격수업뿐만 아니라, 예술·체육 과목의 과제 수행 중심 수업 등 다양한 형태의 원격수업을 준비하며 학생들의 학습과 출결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학생들에게 “지금 우리가 도전하는 새로운 시도는 우리가 미래에 경험할 교육의 한 모습이며 이 과정은 우리에게 가치 있는 자산이 될 것이다”고 강조할 예정이다.
또한, “농어촌 학교의 특색 있는 교육과정이 온라인으로 구현되어 원격수업의 새로운 모범사례가 나오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