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년 제주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과공유회 개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5-12-17 20:55:11
  • 카카오톡 보내기
우수 읍면동․공무원 시상…오라동, 일도2동 우진영 주무관‘대상’
▲ 제주시청

제주시는 12월 17일 15시부터 제주시청 제1별관 회의실에서 ‘2025년 제주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 복지가족국을 비롯한 읍면동장,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업무 담당자 등 관련 부서 및 읍면동 공무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올 한 해 추진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성과를 공유하고, 우수사례를 발굴·확산하기 위한 자리로 마련됐다.

진행 순서는 ▲2025년 찾아가는 보건복지 현장 돌아보기 ▲개회식 및 시장님 인사말씀 ▲우수 읍면동 및 공무원 시상 ▲우수사례 발표 ▲전문가 특강 ▲마무리 및 소통의 장 순으로 이어졌다.

먼저 우수 읍면동 및 공무원 시상에서는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평가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14개소에 대한 포상금이 지급됐다. 대상을 수상한 오라동은 복지사각지대 발굴, 위기가구 지원계획 수립, 민관협력 시스템 구축, 사례관리 및 서비스 연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거뒀다.

또한, 우수사례 공모에서 탁월한 성과를 거둔 공무원 7명에게도 시상과 포상금이 수여됐다. 일도2동 우진영 주무관은 목표 달성도 및 성과 부문에서 구체적인 성과 창출과 실질적 변화를 이끌어 냈고, 사례 활용성에서도 타 기관 및 지역의 모범 사례로 높이 평가되어 대상을 차지했다.

아울러 현장에서 발로 뛰는 공무원들의 우수사례 발표를 통한 통합사례관리의 구체적인 경험과 성과 공유에 이어 전문 강사인 전성실 나눔연구소 대표의 ‘나를 돌보는 용기-셀프케어’를 주제로 한 강연도 진행됐다.

한명미 주민복지과장은“현장에서 이웃 한 분 한 분의 삶을 살피고,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애써주신 읍면동 직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촘촘한 돌봄과 따뜻한 지원으로, 주민 모두에게 힘이 되는 복지 서비스를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