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2026년도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 우수기관 표창 수상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2 11:20:13
  • 카카오톡 보내기
▲ 남원시, 2026년도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 우수기관 표창 수상

남원시가 지난 6월 18일 보건복지부가 주최한 '2026년도 지역보건의료계획 성과대회'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주민의 건강증진과 보건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지방자치단체가 수립‧추진하는 중장기 법정계획으로, 지역 특성과 주민 건강수요를 반영한 보건의료 정책의 방향을 제시하는 중요한 계획이다.

이번 성과대회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3차년도 시행결과와 4차년도 시행계획을 평가하여 우수 지자체를 격려하고, 제9기 지역보건의료계획(2027~2030) 수립을 앞두고 중앙정부의 정책방향과 계획 수립 지침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남원시는 지역 건강문제 분석을 기반으로 △지역 맞춤형 건강증진사업 추진 △취약계층 건강관리 강화 △지역사회 건강안전망 구축 등 다양한 보건의료 정책을 적극 추진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주민 의견 수렴과 지역 내 보건‧의료‧복지기관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 특성에 부합하는 실효성 있는 보건의료사업을 추진하고, 3차년도 시행결과 개선사항을 4차년도 계획 수립에 반영하여 주민 건강수준 향상과 건강격차 해소를 위해 노력한 점이 우수사례로 인정받았다.

한용재 남원시보건소장은 “이번 수상은 지역 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 온 보건소 직원과 지역사회 관계기관의 협력 덕분”이라며, “앞으로도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건강한 지역사회를 조성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원시는 앞으로도 지역보건의료계획을 기반으로 예방 중심의 건강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지역 주민 누구나 양질의 보건의료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보건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