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우수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위한 ‘휴(休) 프로그램’ 운영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6 11:35:16
  • 카카오톡 보내기
가죽공예·네트공예·제과제빵·목재체험 등 4개 분야 150명 모집
▲ 광양시 우수 자원봉사자 노고 격려 위한 휴 프로그램 운영 주민복지과(가죽공예)

광양시(광양자원봉사센터)는 오는 7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자원봉사나눔터(광양커뮤니티센터 7층)에서 우수 자원봉사자를 대상으로 ‘휴(休)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휴(休) 프로그램’은 지역사회에 지속적으로 사랑 나눔을 실천해 온 우수 자원봉사자가 오늘만큼은 자신을 위한 시간을 보내며 재충전할 수 있도록 마련됐다.

모집 기간은 6월 29일부터 7월 3일까지이며, 신청 대상은 광양시에 주소를 두고 최근 5년 이내 자원봉사 실적이 250시간 이상인 자원봉사자다.

모집 인원은 총 150명으로 선착순 접수한다.

재료비와 수강료는 무료이며, 프로그램은 ▲가죽공예 ▲네트공예 ▲제과제빵 ▲목재체험 등 4개 분야로 구성돼 총 6회 운영된다.

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 지역센터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받아 광양시자원봉사센터를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하태우 주민복지과장은 “이웃을 위해 헌신해 주신 자원봉사자 여러분이 재충전의 시간을 보내시길 바라며, 앞으로도 자원봉사자의 자긍심을 높이고 지속적인 활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광양시만의 인정·보상 제도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