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군, 6.25전쟁 제76주년 기념 참전유공자 위로연 개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6 11:35:23
  • 카카오톡 보내기
영웅이 지켜낸 대한민국, 세계 속에 빛나다
▲ 청도군, 6.25전쟁 제76주년 기념 참전유공자 위로연 개최(이땅애우리고기)

청도군은 6.25전쟁 제76주년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하신 6.25참전유공자분들께 감사와 존경의 뜻을 전하고자 지난 6월 25일, 6.25참전유공자 위로연을 개최했다.

6.25참전유공자분들께서 고령의 연세인 점을 고려하여 가까운 장소에서 오찬을 대접하는 방식으로 위로연을 개최하여 6.25전쟁 제76주년 기념식을 대신했다.

이날 행사에는 관내 6.25참전유공자 및 가족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기념품 전달, 기념촬영,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참전유공자들의 숭고한 노고와 희생을 깊이 기리며,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담아 마련된 자리로, 따뜻한 격려와 위로를 전할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윤희 6.25참전유공자회 청도군지회장은 “우리 참전유공자들에게 따뜻한 위로와 관심을 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이 자리가 우리들에게 큰 힘이 되고, 앞으로도 6.25참전유공자들의 명예가 더욱 드높여질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나경 행정안전복지국장은 ”오늘 행사가 참전유공자분들께 작게나마 감사와 위로를 전할 수 있는 시간이 되셨길 바란다. 조국을 지키기 위해 몸과 마음을 바치신 선배님들의 희생과 헌신이 있었기에 지금의 대한민국이 존재할 수 있다. 앞으로도 보훈가족분들의 명예와 복지증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