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림청 영암국유림, 산사태취약지역 예찰 및 국민행동요령 계도활동 실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2 11:20:13
  • 카카오톡 보내기
산사태취약지역 84개소 집중 예찰 및 국민행동요령 계도 추진
▲ 산사태취약지역 예찰

산림청 영암국유림관리소는 산사태재해대책기간(5월 15일 ~10월 15일) 동안 산림재난대응인력 30명을 투입하여 관내 산사태 취약지역에 대한 예찰활동과 국민행동요령 계도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여름철 집중호우와 태풍 등으로 인한 산사태 피해를 사전에 예방하고, 산사태 발생 시 신속한 대응체계를 구축하기 위해 추진된다.

특히, 산사태취약지역 84개소를 대상으로 배수시설, 사면상태 등 위험요인을 점검하고, 인근 주민과 등산객 등을 대상으로 산사태 국민행동요령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영암국유림관리소 박상춘 소장은 "기후변화로 집중호우가 증가하면서 산사태 위험도 높아지고 있다." 며 "산사태취약지역에 대한 지속적인 예찰과 계도활동을 통해 국민의 생명과 재산 보호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