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수구,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사회 / 프레스뉴스 / 2026-06-22 10:15:06
  • 카카오톡 보내기
폭언·폭행 등 특이민원 대응 역량 강화 및 안전한 근무환경 조성
▲ 연수구,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 실시

연수구는 지난 19일 구청 민원여권과 민원실에서 민원인의 위법・부당 요구 상황에 신속하고 효과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민원실 비상상황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민원실에서 발생할 수 있는 폭언·폭행 등 위기 상황에 대한 대응 역량을 강화하고 민원 담당 공무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민원실 근무자, 청원경찰, 연수경찰서 동춘지구대 소속 경찰관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모의훈련은 특이 민원 상황을 가정해 ▲진정 요청, ▲녹음·녹화 실시, ▲비상벨 호출, ▲대피, ▲경찰 인계 절차 등 실전 대응훈련으로 진행됐다. 이번 훈련을 통해 구는 비상벨 작동 상태를 점검하고, 담당자별 대응 역량을 강화하는 한편, 경찰의 신속한 출동 및 협조 체계를 점검했다.

연수구 관계자는 “민원 현장에서 근무하는 공무원의 안전 확보와 정서적 안정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앞으로도 안전한 근무 환경 조성과 신뢰받는 민원서비스 제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 카카오톡 보내기

댓글 0

댓글쓰기
  • 이 름
  • 비밀번호

- 띄어 쓰기를 포함하여 250자 이내로 써주세요.
-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해,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비방/허위/명예훼손/도배 등의 댓글은 표시가 제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