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감원 "GA 보험사기조사전담팀 출범한다"
- 경제/산업 / 김담희 / 2018-07-05 14:42:49
![]() |
<사진=이슈타임 DB> |
(이슈타임)김담희 기자=금융감독원이 GA(독립법인대리점)업계의 보험사기조사전담팀(SIU)을 도입했다.
금감원은 GA업계가 자체적으로 보험사기 예방 활동을 촉진하기 위해 GA 소속설계사를 대상으로 '명예 SIU' 위촉식을 진행했다고 5일 밝혔다.
생·손보협회 및 13개 GA 대표가 참석한 이 날 발대식에서 금감원 금융소비자보호처장은 명예 SIU 대표 3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했다.
이번 명예 SIU 위촉 인원은 총 120명으로 소속 설계사 수 3000명 이상을 보유하고 있는 13개 GA에 각각 배정했다.
지에이코리아·프라임에셋·글로벌금융판매 등 영업조직 규모가 1만명 이상인 GA에는 각각 15명씩 총 45명을, 소속 설계사 수가 5000~1만명 미만인 엠금융서비스·리더스금융판매·메가·KGA에셋·인카금융서비스는 각각 10명씩 총 50명이 담당한다.
그 외 설계사 수 3000명~5000명 미만인 피플라이프, 유퍼스트보험마케팅·리치앤코·에이플러스에셋·한국보험금융은 각각 5명씩 25명으로 구성됐다.
위촉된 명예 SIU는 각 지역의 보험사기 예방과 캠페인 활동, 보험사기 의심정보 수집 및 제보활동을 역할을 맡게 된다.
명예 SIU에 위촉자는 금감원 부원장으로부터 위촉장이 수여되며 생·손보협회로부터 보험사기 신고 포상금이 우대 지급된다. 아울러 보험사기 유공자 선정 및 각사 우수설계사 평가 시 우대 혜택도 제공된다.
GA업계 관계자는 "명예 SIU 위촉은 각 GA 소속설계사에게 보험사기 예방 캠페인을 통해 GA의 보험 영업에 긍정적인 마인드를 부각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망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