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경필 "소방관, 우리 사회 지키는 진정한 영웅"
- 정치일반 / 정준기 / 2017-11-09 18:03:18
| 남경필 도지사는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에 참석해 소방관들을 격려했다.[사진=남경필 지사 인스타그램] |
(이슈타임) 정준기 기자=제55주년 소방의 날을 맞아 경기도가 마련한 '2017 경기도 소방영웅의 날' 행사가 9일 남경필 경기도지사와 퇴직공무원, 故 이병곤 소방령을 비롯한 순직소방관 가족, 경기도 소방공무원, 의용소방원 등 1200명이 함께한 가운데 개최됐다.
소방영웅의 날 행사는 기존 소방의 날 기념식 대신 소방관들이 함께 모여 소통하며 소방관으로서의 자부심과 일체감을 회복하는 자리를 만들기 위해 기획된 이벤트다.
경기대 텔레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소방의 날 기념식 공식행사를 대신하는 1부 '2017 경기도 소방영웅 시상식'과 이색소방가족과 경기도 소방관들이 직접 뽑은 영웅들의 영웅 소방관과 함께 하는 2부 '2017 경기도 소방영웅 이야기'로 진행됐다.
먼저 1부 소방영웅 시상식에서는 정요안 소방정(화성소방서), 조창래소방정(용인소방서)가 근정포장을, 이종국 의용소방대 연합회장이 국민포장을 받는 등 12명의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이 유공자 표창을 받았다.
남경필 경기도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도민의 안전을 위해 밤낮으로 노력하는 소방관 여러분이 우리 사회를 지키는 진정한 영웅"이라며 "2015년 순직한 이병곤 소방령이 평소 진정한 소방관은 외로운 독립군이라고 하셨는데 더 이상 여러분이 외롭지 않게 영웅을 영웅답게 대우하겠다"고 말했다.
[ⓒ 프레스뉴스.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댓글 0



























